2019. 10.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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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마케팅 Lab 학습 일정


B2B 마케팅 학습 일정

구성하는 팀마다 참가자 관련 산업 특성과 업무에 따라 적절한 주제를 선정하여 학습을 진행합니다. 기본적으로는 12회 미팅이며, 새로운 방식의 토론이나, 주제가 결정되면 이에 따라 학습 주제를 변경, 또는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1차 주제: 과정 소개 및 목적 이해
             참가자 소개
             경영과 마케팅 핵심 개념: 기업과 경영, 그리고 마케팅의 역할은 무엇인가?

2차 주제: B2B 마케팅 (B2B 시장의 구조와 4가지 전략적 문제는 무엇인가?)

3차 주제: B2B 마케팅 (마케팅 전략 6가지 유형과 사례 연구)

4차 주제: 신시장 트렌드 연구 1 (시장 고령화 현황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

5차 주제: 신시장 트렌드 연구 1 (산업별 시장 고령화 현상과 트렌드를 이해하자)

6차 주제: B2C 마케팅 STP전략 (마케팅 핵심 전략을 알자)

7차 주제: 제품 관리 (혁신 시장과 혁신 제품을 어떻게 개발할 것인가?)
    고급 교육 - 제품 관리 2 (제품 개발 및 STP 실습)
                    PLC 관리 및 제품 수요 예측
                    혁신 생태계 구축 (최고 경영자, 임원 대상 교육)

8차 주제: 브랜딩 (제품을 어떻게 브랜딩하는지 단계별 핵심 개념을 알자)

9차 주제: 신시장 트렌드 연구 2 (4차 산업과 시장 디지탈화 트렌드를 이해하자)

10차 주제: (특강) 생존을 위한 자연 전략과 기업 전략, 그리고 마케팅 성과 (ROI) 관리

* 대체 또는 추가 수업 주제
    커뮤니케이션 전략 (특수 주제: 참가자 관심사에 따라 변경 선정)
    마케팅 ROI 관리
              (마케팅 진화 역사를 통해 어떻게 성과 관리를 하는지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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