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학 (JAIHAK CHUNG)
Youtube 정재학교수의 마케팅 이야기 (강의 보조용 영상)
세상을 걷다 만난 마케팅 (강의 보조 사례 영상)
English Version: https://www.linkedin.com/in/jaihakchung
블록체인 기반 Business Model, 크립토 비즈니스, 그리고 메타버스 시장
1996년 8월 - 2001년 5월: Cornell University, Johnson Graduate School of Management 경영학 박사 (Ph.D.)
(전공: Marketing, 부전공: Statistics/Quantitative Methods)
1996년 8월 - 2000년 8월: Cornell University M.S.(Master of Science)
1991년 9월 - 1996년 7월: 장기신용은행 경제연구소 경영
컨설턴트
1985년 - 1991년: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석사
(MSI Winner of the 2000 Alden G. Clayton competition for the best doctoral dissertation proposals) https://www.msi.org/research/awards/past-winners/
Finalist for the 2004 Paul Green award for the article i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019년 :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주최 통합 마케팅학회 우수논문상, "
2022년 : 마케팅관리연구 우수논문상
2010년 이후 새롭게 진화하고 있는 B2B시장의 특징과 본질을 이해하고, 비투씨 시장에서는 다루지 않는 4 가지 시장 특징에 따라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최신 전략 여덟 가지를 생생한 기업 사례를 통해 이에 습득하기 위한 과정
교육원: SK아카데미, LG인화원, 롯데인재개발원, 삼성전자, LG전자
주요 자문 기업
2016년: LG Display 자문교수
2014년, 2019년: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 중심 브랜드 대상 심사위원장
(빅데이타를 활용한 시장 분석 및 마케팅 의사결정 프로그램) 개발
“SHARK: Statistical Package for Marketing” 개발
컬럼 & 사례
정재학 (2024) DBR 동아비즈니스 리뷰 "빅테크 혁신 시대, B2B 시장의 3가지 변화" 2024. 9. (2024.09월 402호)
정재학, 박보성 (2022), "캐릭터 NFT 탄생과 진화, 캐릭터 NFT 운명, 메타버스가 쥐고 있다," 동아비즈니스리뷰 352호 (2022년 9월 Issue 1)
정재학, 정윤석 (2011), “반도체 시장에서 활동하는 B2B 기업을 위한 성공 전략: 푸쉬 전략 그리고 브랜드를 이용한 묶음 전략”
(The Successful Marketing strategies for B2B Companies in Semiconductor industry:
Push Strategy and Brand-based Bundling Strategy)
- Wang, Ping, Luping Sun, Rakesh Niraj, Jaihak Chung, and Meng Su (2019), "Incorporating reference products into modeling consumer choice decision: A mixtures-of-experts model," Decision Support Systems, Volume 119, 85-95.
- Chung, Jaihak (2017), “Marketing Research Trends and the Top 100 Research-Active Scholars in Asia During 2011~2016,” ASIA MARKETING JOURNAL, Vol. 18, No. 4, 1-26.
(Hyunkyung Kim and Jaihak Chung, (2017). The Effect of Online Message Posting Strategy on Online Consumer Replies, Journal of Consumer Studies, Vol. 28 Issue 1, 115-127.
- Chung, Jaihak and Vithala R. Rao (2003), “A General Choice Model for Bundles with Multiple Category Products: Application to Market Segmentation and Pricing of Bundle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40, Issue 2 (May), 115-130.
영문 resu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