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7. 25.

,

SK 그룹 우수인재들 멘토링을 시작하며...




SK그룹내에 최우수 엘리트 인력 3-4명을 팀으로 3개월간 같이 공부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구성원의 배경과 역량, 역할에 따라 유연하게 학습내용을 선정하고, 토론을 진행하는데, 생각보다 매우 흥미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꽤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며, 사실 제가 알고있는 마케팅의 핵심을 상당 부분 학습한 분들이기에 정도 들고 특별한 인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분들 SK그룹을 이끌 미래의 리더들로 특히 바쁜 분들이지만, 업무후에도 저녁에 같이 모여 말 그대로 주경야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록을 통해 특별한 인연에 대해 좋은 기억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 스터디 참가자분들간에도 지속적인 교류로 서로를 끌고 끌어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대학생들도 공부만으로도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졸업 후 자기 개발을 위한 학습은 계속된다는 것을 느끼기 바랍니다. 기업내에서도 인재는 지적 능력, 인성과 그리고 태도에 있어 남다르다는 점입니다. 우수한 지적 판단능력이 있으면서도 상대방을 무시하지 않는 배려, 그리고 주경야독을 하는 성실성. 우리 학생들도 이런 분들 보면서 교만함을 벌이고 성실함으로 중무장하길 바랍니다.  


* 1기 교육생
신정환SKC
김오현SKHY  
박준/ SK C&C 

                               (만찬에 신정환 PL님 빠져서 아쉽네요...)

* 2기 교육생

이동헌 텔레콤  
이세호 건설  
이주현 에너지  
(아쉽게도 같이 찍은 사진이 없네요. ㅠㅠ)

* 3기 교육생
이현진 하이닉스  
김현정 하이닉스  
루슬란미르자예프 SK C&C  
박준용 SK C&C
                                  
(분위기가 8-90년대 대학가 막거리집에서 쫑파티한 듯...)

                                                    * 4기 교육생
                                                  서희찬, 하이닉스
                                                  박명재, 하이닉스
                                                  김진영, 하이닉스
                                           
                              
                                                     * 5기 멤버
                                                  협의회 김민호
                                                  하이닉스 박진희
                                                  바이오텍 차명환
  
   

근무지가 유난히도 멀었지만, 피곤한 내색 없이 항상 푸근한 웃음으로 나타나시는 차명환님, 타고난 지적 호기심으로 항상 토론과 이슈를 끌어내주신 박진희님, 그리고 
항상 배려와 세련됨으로 무장된 김민호님, 특히 맛있는 음식 준비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 6기 멤버
                                           홍웅기, 차지원,권새봄, 이혜정


호기심과 긍정 에너지로 가득 찬 권새봄님, 차분하고 진지한 학구파 이혜정님 (박사 진학 하세요...), 4차산업 전문가 느낌이 나는 차지원님, 다양한 경험과 창의적 아이디어로 가득찬 홍웅기님, 2020년 코로나로 혼돈의 시기를 끝까지 같이 하신 6기 멤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임원 멘토링: 1기 SK하이닉스 정형수 상무님
* 임원 멘토링: 2기 SK하이닉스 조대희 담당님
* 임원 멘토링: 3기 SK하이닉스 이병기, 차선용 담당님
아마도 가장 바쁜 분이 임원일텐데, 그 와중에도 많은 시간을 저와 같이 공부하신
임원분들, 이분들 덕분에 오히려 제가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습니다. 오늘도 어디선가에서 묵묵히 많은 이들을 이끌고 앞으로 전진하고 계실텐데, 화이팅입니다.

연구 주제

연구 주제는 팀구성원의 관심과 업무 특성을 고려하여 매번 조정되나, 전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참가자의 요청에 따라 일부 내용들이 추가되거나, 변경됩니다.

* 참가자 산업 사례 연구
1. B2B마케팅 전략
2. B2C마케팅 또는 고객의 이해
3. 신시장 트렌드 연구 (고령화 시장)
4. 제품 개발 또는 PLC Management
5. 브랜드 관리
6. STP 전략
7. 신시장 트렌드 (4차 산업 기술과 시장)
8. 커뮤니케이션 전략
9. 혁신 생태계
10. 마케팅 ROI 관리 
그밖의 자유선택 주제:
      시장 조사, 수요 예측, 하이테크 마케팅, 아시아 시장 연구




Share this post: